HOME > BOARD > 시험후기
대한민국 교육인적자원부 장관상 수상

Deutsch-Institut
김범식독일어학원 BSK
시험후기

다양한 강좌개설, 최상의 교육 서비스, 교육부 공인 대한민국 대표 독일어학원!
Telc B1(ZD), B2 시험 공식시행처
이름 박다예 이메일 97pianolove@naver.com
작성일 2019-03-01 조회수 438
파일첨부 KakaoTalk_20190228_235055419.jpg
제목
A2 합격 후기
12월과 1월, 두 달간 A2 대비반으로 서윤경 선생님 수업을 듣고 1월 30일 수요일에 시험을 치뤘습니다.

서윤경 선생님께서 정말 잘 가르쳐주셨습니다. 머릿속에 쏙쏙 박히는 목소리로 강의해주셔서 집중도 잘 됐고, 질문을 하면 하나도 허투루 지나가지 않고 상세하게 알려주셨습니다. 매번 schreiben과 sprechen 숙제를 내셨고 수업 시작할 때 첨삭한 숙제를 나누어주셨는데, 상세한 첨삭이 큰 도움을 주었습니다. B1도 서윤경 선생님께 배우고 싶은데 그러지 못해서 상당히 아쉽습니다.

시험에 관해서 얘기하자면, 숙명여대에서 시험을 봤고 sprechen 시험에서는 감독관 2명 모두 한국인이었습니다. 보통 한국인 1명 원어민 1명이라는데 아니어서 조용히 놀랐습니다. 그리고 저는 시험 접수 기간 4일 중 2번째 날에 접수를 했는데도 빨리 접수한 편이어서 예기치 않게 첫 번째 그룹으로 배정되어 당황스러웠습니다. 첫 번째 그룹은 sprechen을 연습할 시간이 너무 없으니 되도록이면 접수 타이밍을 잘 조절해서 세네 번째 그룹에 배정되시길 바랍니다.

schreiben과 lesen은 서윤경 선생님이 내주셨던 숙제를 모두 성실하게 했더라면 무난하게 잘 풀 수 있는 난도였습니다. horen은 학원 모의고사에서 어렵다고 느꼈던 수준까지는 아니었으나 시험 긴장감이 더해져 적정 난도였음에도 불구하고 약간 어렵게 느껴졌습니다. 그리고 sprechen이야말로 학원에서 나누어준 예상문제 그대로 나와서 정말 좋았습니다. 자기가 sprechen 연습을 학원에서 시킨 대로만 했다면 쉽다고 느낄 만한 수준이었습니다. 다만 저는 감독관 2명이 모두 한국인이었어서 원어민이 있는 것보다 좀 덜 긴장이 되었던 것도 있는 듯합니다. 감독관들 모두 친절했습니다.

어떤 운이 따라줬는지 모르겠지만 시험 점수가 90점으로 높게 나왔습니다. 학원 수업을 잘 따라간 덕분인 것 같고 B1, B2까지 목표하고 있습니다.

이전글 A2 시험 합격후기입니당~
다음글 A2 시험후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