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이름 윤소은 이메일 ollavi@naver.com
작성일 2019-05-27 조회수 329
파일첨부
제목
A2 시험 합격 후기입니다!

오늘 드디어 A2 합격증을 받고 시험 후기를 씁니다!

서윤경 선생님을 비롯한 여러 선생님의 도움으로 이번 시험 무사히 합격할 수 있었습니다.

겨울방학 1월엔 문장편과 청취작문 A1, 2월엔 A2 시험준비반을 들었고, 개강하고 3월엔 회화3, 4월엔 A2 시험대비반을 수강하였습니다.

A2 시험준비반과 시험대비반은 서윤경 선생님께 들었습니다.

 

저는 4월 30일 숙명여대에서 A2 시험을 치뤘습니다.

시험장소를 잘 모르시는 분들은 좀 더 여유있게 일찍 가시는게 좋을 것 같아요!

강당같은 곳에서 40여명의 학생들이 필기 시험을 쳤고, 시험 전에 마킹 방법, 듣기 음량 등을 체크해 주셨어요.

Schreiben은 서윤경 선생님께서 매 수업마다 내주시는 숙제들을 열심히 하고 첨삭도 꼼꼼히 받는다면 쉽게 쓸 수 있을거예요.

자주 쓰는 표현들은 통으로 외워서 쓰는 것도 좋아요!

저는 Lesen, Hören 문제들을 풀 때 너무 긴장해서 그런지 모의고사 점수엔 못 미쳤지만 무난한 점수를 받을 수 있었습니다.

(특히 Hören에서 더욱 집중을 해야 할 것 같아요..!)

90분의 필기시험을 마친 후에, 오후엔 Sprechen 시험이 있었습니다.

Sprechen 시험은 몇 개의 조로 나뉘어져 진행을 했고, 시험신청 순으로 조가 배정되었습니다.

점심시간에 연습하다가 들어가고 싶으신 분들은 신청일 첫 날에 바로 신청하지 마시고 셋째 날 즈음에 하셔야 뒷 조에 배정될 가능성이 높아지실 거예요.

전 이번 시험에서 가장 불안해 했던게 Sprechen 시험이었는데 Lesen, Hören, Schreiben, Sprechen 중에서 Sprechen이 가장 높은 점수가 나왔어요!

Sprechen은 거의 기출에서 나왔어요. 서윤경 선생님께서 주신 Sprechen 기출문제들을 한달동안 열심히 준비한다면 큰 어려움은 없을 것 같아요.

전 시험 때 Teil2에 처음 보는 주제가 나와서 속으로 많이 당황했지만 기출문제에서 연습했던 것을 조합해서 큰 실수 없이 대답했습니다.

Teil 1, 3은 파트너와 함께 하는 건데, 이번 시험 대비반을 같이 수강하신 분들과 많이 대화해보면서 Sprechen에 대한 부담감을 많이 덜 수 있었던 것 같아요.

Sprechen 시험에 들어가기 직전까지 같은 조에 배정된 분과 함께 계속 맞춰보고 연습했습니다.

 

바쁜 학기 중에 시험을 준비한거라 제가 수업을 잘 따라 갈 수 있을지 걱정이 많았지만, 모르는 것이 있을 때마다 정성스레 답해주신 서윤경 선생님과 한달동안 함께 힘낸 수강생들 덕분에 합격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 감사합니다ㅎㅎ B1도 김범식독일어학원에서 준비할 거예요:)

이전글 괴테 B1 한번에 합격했어요 ~
다음글 A2 시험후기입니다. (숙명여대)
        

종로BSK

02-722-7761 / 7762
국민 423701-01-097373

강남BSK

02-552-7937 / 7939
신한 110-391-304895